본문 바로가기

(NO광고) 카페도 부업으로 가능하다? 블로그 부업이 아닌 디저트 카페 창업을 통한 부업 알아보자!

창업자의 일상 2023. 1. 22.
반응형

시간적 제약이 있는 온라인 부업이 아닌, 이제 나도 오프라인 사장으로 부업한다!누구나 가능한 무인카페 「MARY COFFEE」 창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출처 : 메리커피 공식사이트

이 글은 "메리커피"라는 무인 카페에 대한 내용입니다. 카페 창업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한 자료를 공유하는 내용으로, 개인적인 지식이 없어 고민 중인 사람을 위하여 저자의 견해와 광고 목적이 아닌 순수 정보 공유 목적인 글이므로 참고 바랍니다.

(출처 : 네이버, "메리 커피", https://www.marycoffee.co.kr, 2023.01.21.)

누구나 창업 !! 메리커피 24시간 무인디저트 카페

다같은 무인점이 아닙니다. 감성과 맛으로 승부하는 메리커피 무인 카페 누구나 창업 운영할수 있습니다. 메리커피 24

www.marycoffee.co.kr

메리 커피(MARY COFFEE) 무슨 카페일까?

메리 커피(MARY COFFEE) 무인으로 운영되는 카페이다. 무인으로 운영되는 만큼 창업 비용마저 소자본으로 가능할 수 있다. 직접 사람이 커피 및 디저트를 제공하는 카페가 아닌 고객들이 직접 구매하여 스스로 먹을 수 있게 공간만을 제공한다.

또한 메리커피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지만 기계만 구입하여 카페 창업이 가능하다. 점주가 원하는 인테리어로 자유롭게 카페 운영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른 프랜차이즈 카페 같은 경우 인테리어가 본사 취지에 맞는 각각의 이미지 위주로 진행이 되어야 하겠지만, 무인카페 메리커피는 기계만 본사를 통하여 구입한다면 인테리어 등 자유로운 운영이 가능하다.

메리 커피는 가능하다

메리 커피(MARY COFFEE) 어떻게 운영하는 걸까?

메리 커피는 무인기반의 커피 브랜드이다. 모던한 인테리어와 무인 자동 시스템 등 운영에 필요한 모든 설루션을 본사에서 제공한다. 또한 메리 커피만의 커피맛을 제조에서 공급까지 유지하고 편리한 점주 운영 시스템을 공급함으로써 보다 쉬운 시간적 여유를 만들 수 있는 카페 창업이 가능하다.

김포 라베니체점 '메리 커피'

먼저 무인 자동 시스템을 활용하여 가게를 운영하게 되는데, 메리커피에서 제공하는 장비만 몇 가지 있다면 운영이 가능하다. 커피 추출 기계 및 이외 상품을 진열할 수 있는 기계를 설치하고 그에 맞는 재료들만 공급해 준다면 카페 운영이 충분히 가능하다. 그래서 5평짜리 상가 건물에서도 충분한 창업이 가능하면서 소자본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일산 대화점 '메리 커피'

기계라고 해서 기계 같은 느낌이 아닌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있다. 모든 기계가 애플리케이션 연동이 가능하게 되어 카드 결제에 필요한 키오스크 카드 결제 시스템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고객들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여러 점에서 장점이 많다.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메리 커피(MARY COFFEE)!

'메리 커피' 1인 가구 비중 추이가 현대 경제 연구원에 따르면 2021년 기준 900만 가구에 육박하다. 또한, 소규모 창업 통계를 본다면 2013년부터 2019년 6년간 4배 증가에 따라 고령화, 1인가구 증가,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여 다양한 산업에 수요 창출을 바라볼 수 있다.

출처 : PIXBAY

또한 무인점포와 유인점포를 비교해 보자면 유인점포 운영시 인건비가 상당 부분 차지하게 되는데 무인점포 같은 경우 인건비 자체가 없다. 그래서 총매출로 따져본다면 순이익은 유인점포보다 충분하게 증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추가로 현재 카페가 아닌 매장을 운영 중이라며 그에 맞는 활용이 가능하다. 나의 수입을 더 크게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데 있다.

출처 : 메리커피 공식사이트

메리커피는 가입자 수 5만 명 이상의 자체 공유 플랫폼 어플을 보유하고 있다. 번거롭게 카드 계산을 하는 키오스크를 대체하여 어플 자체로 결제를 할 수 있으며, 자체 어플 가입자 또는 커피 구매 고객만이 매장으로 입장이 가능한 QR인증 무인 출입 시스템을 보유함으로써 무인카페의 보안 취약점을 보완하여 부정적인 요소를 없애준다.

출처 : PIXBAY

또, 프랜차이즈 창업에 있어 많은 금액이 추가될 수 있는데 무인 카페 '메리 커피'는 창업에서 본사에 지불하는 금액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프랜차이즈 비용이 0원으로 소자본 창업 가능

메리 커피(MARY COFFEE) 창업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메리 커피'는 완전 프랜차이즈형과 샵인샵형, 기계만 구매하여 창업이 진행 가능하다.

☞ 완전 프랜차이즈형 : 메리커피 브랜드를 사용하여 커피/디저트 재료를 납품받아 일반적인 프랜차이즈 카페 운영

☞ 샵인샵형 : 커피/디저트 보관 기계를 구매하여 재료를 납품받고, 부스형태 메리커피 브랜드를 사용하여 운영

☞ 기계만 구매 : 일체형 머신 기계를 구매하여 원하는 장소에 설치하여 운영(단, 메리커피 브랜드 사용 불가)

창업은 보통 3,000만 원대 비용으로 가능하나, 기기를 렌털할 시에는 2,000만 원대로 가능하다. 보통 5평 이상부터 창업이 가능하지만 10평 기준으로 운영하는 것을 본사에서 권장한다. 하루에 1시간 정도 매장에 방문하여 재료 추가 및 청소 등의 시간이 필요하며, 이외 모든 문의사항은 '메리 커피' 공식사이트에서 문의하시는 걸 추천한다.

창업은 본사와 먼저 상담 후 가맹 계약을 통해 카페 운영을 할 수 있게 된다. 상담은 비용이 들지 않지만 그래도 다른 프랜차이즈 카페 등 비교 분석을 하고 나의 상황에 맞게 결정하는 걸 추천한다.

창업 절차(출처 : '메리 커피' 공식 사이트)

오늘은 프랜차이즈 '메리 커피' 창업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였다. 순수 정보만을 공유한 내용으로 이 글이 정답이다 아니다는 걸 나눌 수는 없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란다.

연봉 1억, 월급 1,000만 원을 벌기 위해서 라면 사실 투잡, 쓰리잡 정도는 해줘야 한다고 한다. 내가 돈을 벌고자 하면 그에 대가가 따를 거다. 저자 또한 커피 가게를 운영하면서 돈을 더 벌기 위해 커피머신 장비 수리, 원두 납품 등 더 많은 일들을 하게 됨으로써 그에 따른 대가를 받는다. 이처럼 이 세상에는 나의 맞는 수많은 일들이 존재한다. 따라서 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고 정확한 정보만 있다면 충분히 나에 월급을 올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이 글을 읽어준 모든 분들 부자 되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